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식약처에서 인증받은 식품,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아시나요 ?

건강 Health

by 원픽 One Pick 2019. 7. 18. 17:30

본문

비슷해보이는 세 단어의 의미를 제대로 아시고 계신가요 ?

비슷해 보여도 식약처(이하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한 식품은 건강기능식품 뿐이란거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건강기능식품이 무엇인지를 제대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해요 :)

 


건강기능식품이란 ?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은 원픽의 제품

건강기능식품은 일반적인 식사에서 얻기 힘든 영양소 또는 인체에 유용한 기능을 가진 원료나 성분을 사용하여 제조한 식품입니다.

식약처에서 동물시험, 인체적용시험 등 과학적으로 판단하여 기능성 원료에 대한 인정을 하고,

이렇게 인증된 기능성 원료를 가지고 만든 제품을 바로 건강기능식품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출처 : Adobe Stock

쉽게 설명하자면,

우리가 흔히 알고 있거나 들어본 적이 있는 홍삼, 인삼, 밀크씨슬, 프로바이오틱스 등이 식약처에서 기능성 원료로 지정한 원료인데,

이를 가지고 만든 영양제나 팩 등을 건강기능식품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건강식품과 건강보조식품은 무엇이지?

 

출처 : 식약처

우선 건강식품은 따로 기능에 대한 인증 절차 없이, 건강에 좋다고 인식되는 식품들을 흔히 말합니다.

따라서 식약처로부터 효능을 따로 인정을 받은 제품이라고 보기는 힘듭니다.

건강보조식품과 건강기능식품

그리고 건강보조식품 또한 식약처로부터 인증받은 제품은 아닙니다.

녹용, 동충하초 같은 약용 재료나 양파즙, 블루베리즙 같이 간식처럼 먹게 만든 식품을 건강보조식품이라고 칭합니다.

건강보조식품은 주로 주변의 소문이나 과대 광고로 인해 그 효능이 무분별하게 퍼지기 때문에, 이를 막기 위해 식약처에서 건강기능식품을 따로 지정한 것입니다.

따라서 건강보조식품 중에서 식약처로부터 그 기능을 인정받은 제품이 건강기능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을 쉽게 알아보는 방법!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

어떤 제품이 건강기능식품인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식약처에서는 인증마크를 지정하였고, 이를 제품에 명시하게 함으로써 건강기능식품임을 손쉽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들이 다음에 이 마크를 보신다면, ‘아! 식약처에서 인증한 건강기능식품이구나!’라고 쉽게 알아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건강기능식품과 의약품은 어떻게 다를까?

 

출처 : Adobe Stock

건강기능식품은 질병을 치료하는 의약품하고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은 직접적인 치료나 예방을 하는 것이 아니라 인체의 기능을 유지하고 생리기능을 활성화 시킴으로써 건강을 유지하고 개선하게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따라서 질병의 치료를 위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실 때 기능이 100% 향상 된다거나 특정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는 광고에 현혹되지 않도록 조심합시다!

 


이제 건강기능식품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감이 오시나요?

이 글이 여러분께서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할 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간단하고 정확한 원픽의 문진을 통해 여러분에게 어떤 건강기능이 부족한지 지금 바로 알아보세요~!

건강기능식품을 인증받은 원픽의 제품을 만나보세요!

 

img

img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