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로에,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건강 Health

by 원픽 One Pick 2019. 8. 27. 09:00

본문

출처 : Adobe Stock

안녕하세요 매주 건강 상식을 전하는 원픽입니다! 오늘은 식약처로부터 “배변활동 원활”이라는 기능성을 인정 받은 알로에 전잎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알로에에 대해 깊이 알아봅시다!


출처 : Adobe Stock

알로에는 백합목 백합과의 한 속으로 세계 여러 지역에서 오랫동안 사용되어 온 식물이며, 전 세계적으로 약 600여종이 분포되어 있다. 현재 건강기능식품에서는 이 중 알로에 베라, 아보레센스, 사포나리아의 잎만을 허용하여 건강기능식품에서의 ‘알로에 전잎’은 알로에 베라, 아보레센스, 사포라니아의 잎 중 비가식 부분을 제거한 후 건조하거나 분쇄, 농축하여 식용에 적합하도록 한 것을 말합니다.

출처 : Adobe Stock

식약처로부터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은 알로에 전잎의 원재료는 알로에의 잎입니다. 알로에 전잎은 “배변활동 원활”의 기능성으로 인정되었습니다. 알로에 전잎에 포함되어 있는 기능성분으로는 acemannan, polysaccharides, glycoprotein, aloin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이 중 특히 aloin은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 1998년 Capasso는 aloin이 소장에서 유액의 배출을 촉진시켜 Na-K-ATPase의 활성을 억제하거나 점막 투과율을 상승시켜 대장활동을 조절한다고 보고했습니다.

출처 : Adobe Stock

알로에는 식품원료로 오랫동안 섭취하여 왔으나, The German Commission E Monograpghs(1998)에 의해 과량 섭취하는 경우 위 장관 경련, 전해질 불균형, 장 점막 색소침착, 장운동 둔화 등의 부작용이 보고된 바 있습니다. 또한 이 논문에 따르면 일일 무수바바로인으로서 20-30mg 섭취를 제안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알로에 전잎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저희 원픽에서도 알로에 전잎이 포함된 원픽 레드 제품을 곧 출시할 예정입니다! 장 건강이 걱정되시는 분은 저희 웹사이트에 오셔서 문진을 진행해보세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mg

 

img

 

참고자료

식품안전나라.

네이버 지식백과.

"알로에 전잎으로 장 건강 지킨다", 디지털타임스, 2014.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