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밀크씨슬, 간 건강을 챙겨줘!

건강 Health

by 원픽 One Pick 2019. 7. 29. 08:58

본문

wework 사무실

안녕하세요~!

맞춤영양제를 추천하고 판매하는 스타트업 원픽입니다.

저희는 매주 건강에 대한 소식을 전하고 있는데 오늘은 간 건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더 나아가 간 건강에 좋다는 밀크씨슬에 대해서도 면밀히 알아보겠습니다.

 


간은 무슨 역할을 할까?

 

출처 : pixabay

간은 우리 몸에서 가장 큰 장기입니다. 간은 흡수된 영양소를 가지고 몸에 필요한 여러 가지 물질을 만드는 대사작용, 해독작용, 면역작용, 담즙 형성과 같은 여러가지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 pixabay

따라서 간의 기능이 저하되면 이러한 기능들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이는 간염, 간경화, 간성뇌증, 지방간, 알코올성 간 질환 등과 같은 질환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일상에서도 간 건강과 연관이 있을까?"

출처 : pixabay

우선 간 기능 저하의 원인은 크게 두 가지 입니다. 바로 간염 바이러스와 알코올 섭취입니다. 간염 바이러스는 간염의 원인 바이러스로 A, B, C, D, E, G 형의 존재가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일상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알코올! 간에 유익한 술이 없다고 할 정도로 술이 간에 안좋다는건 잘 알려진 사실이죠. 이외에도 간은 바람직하지 않은 식생활, 비만 등의 요인으로 그 기능이 저하될 수 있다고 하네요.

 


내 간은 괜찮은거 같은데..?

출처 : Adobe Stock

간 기능 저하는 초기에 알아차리기 쉽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간 세포가 서서히 파괴되어 반 이상의 기능이 저하 되어도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미리 미리 간 건강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 기능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모든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절제하는 음주 습관이 필요합니다. 

또한 적당한 운동은 건강한 간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무리한 운동으로 인한 급격한 다이어트는 오히려 간 손상을 일으킬 수도 있다고 하니 기억해둡시다!

 


밀크씨슬이 뭐야?

출처 : pixabay

간 건강과 관련된 영양제나 식품을 찾아본 분이라면 밀크씨슬에 대해 친숙하실 것 같은데요, 밀크씨슬이 무엇인지 아셨나요?밀크씨슬은 국화과 두해살이 식물로, 1.5m 까지 자라는 식물입니다. 그리고 밀크씨슬의 원산지는 남서유럽, 북아프리카, 아시아 등이지만 현재는 세계전역에서 발견되고 있습니다. 밀크씨슬은 잎을 갈아내면 유백색의 수액이 흐르기 때문에 “milk thistle”로 불리게 되었다고 하네요.

 


식약처에서 인증한 원료, 밀크씨슬!

출처 : pixabay

밀크씨슬은 간 건강의 대명사로 여겨지고 있을 정도로, 간 건강 관련 제품들과 상당한 연관성이 있습니다. 실제로 식약처(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밀크씨슬의 간 기능개선 효능을 인정했고 식약처가 고시한 67가지 기능성원료에 속해있습니다.

 

밀크씨슬에서도 씨앗 속의 한 성분이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밀크씨슬의 씨앗 속 실리마린 성분은 독버섯을 포함한 많은 독소들로부터 간을 보호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실리마린은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간세포를 보호하고 해독 작용을 갖습니다. 또한 단백질 합성을 촉진시켜 손상된 간세포를 재생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밀크씨슬을 섭취할 때, 조심해야할 점은?

출처 : pixabay

밀크씨슬의 부작용은 개인의 체짉에 따라 구토, 두드러기, 소화불량 등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효능을 보일 수 있어 유방암, 자궁암, 난소암 등 여성 호르몬과 관련 질환이 있는 사람의 경우 밀크씨슬 성분이 들어있는 영양제를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식약처에 의하면 하루 밀크시슬 권장 섭취량은 130mg이라고 하니 영양제를 구매하시기 전에 반드시 체크해보세요!

 


 

오늘은 간과 밀크씨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희 원픽이 8월 중순에 와디즈에서 펀딩을 오픈할 예정입니다~!

 

오늘 소개한 밀크씨슬이 포함된 멀티팩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img

 

img

 

 

참고자료

식품안전나라.

네이버 지식백과.

밀크씨슬, 간 건강지킴이 대표주자? 여자들은 복용시 주의하세요, 헬스경향, 2019.

간에 좋은 밀크시슬, 제대로 선택하기, 헬스조선, 2017.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